동일지수 추종 ETF 비교…대체 투자 종목 발굴 가능
KB증권은 11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 해외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를 위한 종목 정보 서비스인 '퀵뷰' 화면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증권 측은 "퀵뷰 화면에서 해외ETF의 핵심정보를 단일 화면에 통합 제공한다"며 "투자자들의 ETF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속 정확한 투자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퀵뷰 화면은 크게 5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기본정보 영역'에선 기업개요, 시세, 배당정보 등 ETF의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수익률 영역'에선 해당 종목 수익률은 물론 다른 ETF와의 수익률 비교를 통해 상대적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영역'은 해당 ETF의 구성 종목, 투자자산의 국가별·자산별 비중 등 세부 포트폴리오 정보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동일 벤치마크 및 분류 영역'을 통해선 해당 종목과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F나, 동일한 분류에 속한 ETF를 함께 제시해 대체 투자 종목 발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KB증권 측은 "KB M-able 앱 이용자는 해외ETF 현재가 화면 내에서 누구나 퀵뷰 기능을 바로 활용할 수 있다"며 "KB증권은 향후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 및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