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민연금연구원, '정부연금개혁안 평가와 다층노후소득보장' 공동정책세미나 개최


입력 2024.10.21 15:34 수정 2024.10.21 15:34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뉴시스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연구원은 21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한국연금학회, 보험연구원과 함께 '정부연금개혁안 평가와 다층노후소득보장' 공동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정책세미나는 정부연금개혁안을 심층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 가지 주제발표와 전문가들의 종합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는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정책위원장의 '정부연금개혁안 논점과 과제'를 시작으로 성혜영 국민연금연구원 연구위원의 '연금개혁안의 세대 간 공정과 노후소득보장', 강성호 보험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사적연금의 노후소득보장 강화방안'이 이어졌다.


또한 정부, 학계, 연금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을 열어 연금제도의 발전방향과 노후소득보장 강화의 실질적인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들의 지식공유 시간을 가졌다.


한정림 국민연금연구원 연구원장은 "급속한 고령화와 낮은 출산율로 인해 공적연금의 지속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연금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공동정책세미나가 공적연금과 사적연금 등 다양한 노후소득원이 조화를 이루는 다층적 노후소득보장 체계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