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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서류 발급도 서울지갑과 서울시민카드, 내년 상반기 통합


입력 2024.10.21 09:10 수정 2024.10.21 09:11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시민들 자주 접하는 누리집에 QR코드로 간편로그인 할 수 있는 '서울패스'도 도입

행안부와 연계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모바일 신분증 신규 발급 서비스도 준비

서울특별시청.ⓒ데일리안 DB

서울시는 '서울지갑'과 '서울시민카드' 2개 앱을 내년 상반기 중 하나로 통합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지갑은 공인중개사 자격확인, 임산부 모바일카드 추가 등 총 25종의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는 물론 전자 서류 발급까지 할 수 있는 앱이다. 현재 가입자는 10만 명이다.


서울시민카드는 시·구립 도서관 629곳, 문화체육 시설 143곳, 보육·청소년 시설 61곳 등 공공시설 총 833곳의 마그네틱 회원증이 하나로 통합된 모바일 카드다. 현재 가입자는 30만 명이다.


서울시는 내년부터 시민들이 자주 접하는 누리집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려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해 간편로그인 할 수 있는 '서울패스' 서비스를 서울지갑 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모바일 신분증 신규 발급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박진영 서울시 디지털도시국장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행정의 신속성 편리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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