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률 55% 달성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공약사업 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공약사업 달성을 위해 사업담당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중인 공약사업의 추진 방향,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시가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내걸고 추진 중인 민선 8기 공약사업은 ▲혁신과 창의, 공정한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새로운 도약, 미래를 여는 도시 ▲따뜻한 동행, 살기 좋은 품격 도시 등의 4대 방침에 따라 세운 9개 분야 44개 사업이 있다. 현재까지 24개 사업(55%)의 공약을 달성, 완료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반복되는 일상 업무와 민원처리 중에도 공약사업을 진행하느라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시민에게 공표한 공약사업이 기한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해결해야 할 과제를 세심히 살피고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는 신뢰받는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공약 추진 상황과 분야별 세부실천계획을 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