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상민 "행정전산망 정상 작동…'정부24'도 26만여건 민원 처리"


입력 2023.11.20 17:07 수정 2023.11.20 17:07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국가정보자원관리원·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상황실 운영

행안부, 계속 모니터링…접속 장애 재발 등 만일 사태 대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방 행정 전산 서비스 장애 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방 행정 전산 서비스 장애 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0일 "시도·새올행정시스템과 정부24 등 지방행정전산서비스가 정상 작동하고 있다"며 "주요 시스템과 민원 업무 운영 상황을 국민 불편이 없도록 지속해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 회의를 연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며 "장애가 발생한 네트워크 장비의 상세 원인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분석해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17일부터 사흘간 민원서류 발급에 큰 차질을 낳았던 정부 행정전산망이 이날부터 정상화되며 민원 현장도 제모습을 찾았다.


이날 낮 12시 기준 지자체 공무원이 업무 중 시도·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한 경우는 53만여건으로 집계됐다. 정부 온라인 민원 서비스인 정부24도 같은 시간 기준 26만여건의 발급·민원 처리를 진행했다.


행안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상황실을 운영하며 접속 장애 재발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