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후쿠시마 오염수 文정부서 '침묵' 尹정부서 '공격'…광우병 괴담 잊었나, 北, 핵·미사일 개발자금 떨어졌나…"가상화폐 해킹해 456억원 훔쳐" 등


입력 2023.06.07 21:12 수정 2023.06.07 21:13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국민의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가 7일 국회에서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가 7일 국회에서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후쿠시마 오염수 文정부서 '침묵' 尹정부서 '공격'…광우병 괴담 잊었나


국민의힘이 7일 더불어민주당이 부산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 반대 규탄대회를 개최한 것에 대해 "민주당의 '방사능 괴담'이 어민들을 궁지로 몰아넣고 있다"고 맹폭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정치적 이익을 위해 광기의 선동적 괴담을 퍼뜨리고 있다고 주장한다. 민주당은 오염처리수 문제와 관련해 과거 문재인 정부에서는 문제제기를 하지 않았지만, 윤석열 정부에서는 문제제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한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정략적 의도로 '광우병 시즌2'를 열려다 횟집 수산시장 망하게 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괴담 선동'을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北, 핵·미사일 개발자금 떨어졌나…"가상화폐 해킹해 456억원 훔쳐"


북한이 글로벌 가상화폐 업체를 해킹해 적어도 3500만 달러(약 456억원)를 훔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뛰어난 해킹 능력을 앞세워 가상화폐를 훔치고 있는데, 국제사회에선 이렇게 탈취한 돈을 핵무기나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개발자금으로 쓰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가상화폐 지갑 서비스 ‘아토믹 월릿’ 사용자 수가 약 500만명이라고 알려진 만큼 이번 해킹으로 5만명 정도가 피해를 입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상화폐 전문가들은 이번 사태를 북한 소행으로 판단하고 있다. 과거 북한 해커들이 썼던 것과 동일한 수법이 확인된 까닭이다.


▲'마약투약·대마흡연' 벽산그룹 3세, 1심서 집행유예 2년


다양한 종류의 마약을 투약하고 대마를 흡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벽산그룹 3세에게 1심 재판부가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날 마약류관리법위반(향정)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벽산그룹 창업주 손자 김모 씨에게 이같이 선고하며, 보호관찰 2년과 약물 치료 강의 수강 40시간, 1710만원 추징도 명령했다.


김 씨는 벽산그룹 창업주인 고 김인득 명예회장의 손자로, 벽산그룹에서 계열 분리된 농기계 회사의 최대 주주이자 임원으로 알려졌다.


▲선별수주 나선 韓조선…삼성중 거제조선소, 수주잔량 세계 1위


전세계 선박 발주량이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신조선가는 계속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국내 조선소들은 전세계 수주잔량 1~3위를 휩쓸며 충분한 일감을 확보한 가운데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로 선별 수주에 나서고 있다. 5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206만CGT(79척)로 전월 대비 30%,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야드별 수주잔량 1위는 995만CGT를 보유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차지했다. 이어 한화오션(옛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와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가 각각 2, 3위를 차지하며 국내 대형 조선 3사 모두 선별 수주가 가능한 체제를 갖췄다.


▲송영길 "깡통폰 제출? 자기 증거 삭제, 증거인멸 안 돼…처벌하려면 한동훈부터 해라"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봉투 살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되는 송영길 전 대표가 '깡통폰'을 제출해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의혹에 대해 "깡통폰이 아니다"라며 "프랑스에서 한국 휴대전화를 쓰면 요금이 비싸 교체한 것이고, 헌법상 자기 증거 삭제는 증거인멸이 안 된다는 게 대법원 판례"라고 강조했다.


송 전 대표는 그러면서 "처벌하려면 한동훈 법무부 장관부터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동훈 "송영길, 김건희 언급? 자기 범죄 수사하는 데 여야 균형까지 끌어들이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재차 자진 출석하며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개입 의혹 사건을 형평성 차원에서 언급한 것과 관련해 "자기 범죄를 수사하는 데 여야 균형까지 끌어들일 상황인가"라며 "국민들께선 그렇게 보시지 않을 것 같다"고 반박했다.


한 장관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에게 매달 수천만원을 건넸다고 검찰에서 진술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구체적 범죄 혐의에 대해 말씀드릴 상황은 아니다"라면서도 "정치인이 만약 깡패한테 돈 받은 범죄가 확인된다면 당연히 수사해야 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잘라 말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