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송영길 "檢, 소환 안해서 강원도 왔다"…與 "소환호소인, 여론 호도 말라"


입력 2023.06.04 12:52 수정 2023.06.04 13:05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宋, 소셜미디어에

통일전망대 방문 사진 게시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가 검찰 소환조사를 촉구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4일 "여론을 호도 말라"고 밝혔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가 검찰 소환조사를 촉구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4일 "여론을 호도 말라"고 밝혔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갈무리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가 검찰 소환조사를 촉구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4일 "여론을 호도 말라"고 밝혔다.


강사빈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송 전 대표가 전날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글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강 부대변인은 송 전 대표가 우회적으로 검찰 소환을 촉구한 데 대해 "지난번 셀프 출두쇼에 이은 '소환 호소쇼'"라며 "송 전 대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검찰의 수사가 '정치 수사'라고 멋대로 결론 내리고 계속해서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 진심으로 수사에 협조하려면 더 이상 물의를 일으키지 말고 검찰의 수사를 기다리면 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송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파리에서 귀국한 지 한 달 반이 되어 가는데, 검찰은 소환도 하지 않아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를 찾았다"며 북쪽 해금강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강 부대변인은 송 전 대표가 "뻔뻔스럽게도 '소환호소인'을 자처하고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며 "송 전 대표의 반성 없고 몰염치한 모습에 국민들의 피로감은 가중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에게 '정치=돈'이라는 최악의 인식을 심어준 송 전 대표가 적법절차에 걸쳐 수사하는 검찰을 여론전으로 흔들려는 지금의 행위는 명백한 '수사 방해‘이며 ’국민 기만‘"이라며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는 지금이라도 '여론 흔들기'를 중단하고 자중하라"고 촉구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