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국제환경영화제, 20주년 기념 에코스타 어워즈 시상진행


입력 2023.06.03 09:59 수정 2023.06.03 10:00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윤경호, 황윤 감독, 피아 뢰니케 감독, 변승민 대표 수상

지난 6월 1일 20주년을 맞은 서울국제환경영화제(조직위원장 최열)가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 엔데믹을 맞아 해외 게스트가 대거 참석하고, 에코 스타 어워즈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의미 깊은 개막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

전면 오프라인 개최를 선언한 영화제 답게 개막식 사전 행사인 그린 카펫 포토콜 분위기부터 화기애애하고 다채로웠다. 최열 조직위원장을 시작으로 이미경 공동 집행위원장, 정재승 공동집행위원장, 에코프렌즈 최희서 배우, 개막작 '블루백' 주연 배우 일사 포그, '선산'의 올레나 시도르추크, '더 피쉬 테일' 오키타 슈이치 감독, '우타마, 우리집' 알레한드로 로아이사 그리시 감독, '스트라이킹 랜드' 등이 참석했다.


에코 스타 어워즈 수상, 시상자인 변승민 대표, 이중옥 외에 남성현 산림청장, 환경 보호에 진심인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예능 ‘비정상회담’으로 알려진 자히드 후세인, 캐서린 제인 레이퍼 주한 호주 대사,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유인태 전 국회의원 등 국내 환경 관련 인사도 자리했다.


사전 행사인 포토콜 이후 메가박스 성수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에코프렌즈 최희서의 단독 사회로 진행됐다. 공동집행위원장인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정재승 교수의 "이제는 실천이 필요한 때"라는 강렬한 인사, 개막작 '블루백'을 연출한 로버트 코놀리 감독의 인사와 상영작 소개했다.


이어서 20주년 영화제의 개막식 하이라이트이자, 올해 처음 시상하는 에코 스타 어워즈가 진행됐다. 에코 스타 어워즈는 환경영화 제작을 위해 노력하고 헌신한 결과를 응원하는 상으로, 감독(한국, 해외), 배우, 제작 등 총 4개 부문을 시상했다.


우선 감독 부문은 한국환경영화 경쟁부분 상영작 ‘수라’를 연출한 황윤 감독, 국제환경영화 경쟁부문 상영작 ‘부유하는 나무들: 나무의 역사, 숲의 역사’를 연출한 피아 뢰니케 감독이 수상했다.


배우 부문 수상자는 윤경호, 제작 부문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변승민 대표가 수상했다. 에코스타 어워즈 수상자들에게 전달한 상패는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가 디자인한 것으로, 환경에 기여하는 분들에게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특별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제20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는 메가박스 성수에서 전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울국제환경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상영은 퍼플레이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전용 디지털 상영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