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개막…영화와 함께 떠나는 소풍 시작


입력 2023.06.03 09:20 수정 2023.06.03 09:20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박철민, 김혜나의 사회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가 지난 2일 무주등나무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며 5일간의 낭만적인 영화 소풍을 시작했다.


ⓒ

개막식에는 김홍준 한국영상자료원장, 김조광수 영화감독 겸 서울프라이드영화제 집행위원장, 정상진 엣나인필름 대표, 광주극장 김형수 이사 등 각 영화제 및 영화 관련 기관장을 비롯해 올해 ‘창’섹션 심사위원을 맡은 김이석 동의대학교 교수, 신수원 영화감독, 심재명 명필름 대표, 송경원, 차한비, 한창욱 영화평론가 등이 참석했다.


더불어 조예슬, 임오정, 배두리, 권철, 미야케 쇼 감독과 변요한, 권유리, 현우석, 오우리, 방효린, 정이주 배우 등이 참석해 열 한 번째 무주산골영화제의 개최를 축하했다.


개막식 사회를 맡은 배우 박철민, 김혜나는 “무주산골영화제가 어느 덧 11살을 맞이했다니, 또 한번 감회가 새롭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박철민은 “제1회 무주산골영화제 때부터 사회자로 함께했다. 새삼스레 뭉클함과 자랑스러움이 공존한다”라고 무주산골영화제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온전히 돌아온 일상을 기뻐하며 영화제가 진행되는 5일간,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영화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라는 인사와 함께 별과 바람, 숲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무주산골영화제의 열 한 번째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했다.


이어서 황인홍 조직위원장이 무대에 올라 자리를 가득 메운 관객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대자연 속 즐기는 낭만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가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지금, 설렘과 울림, 어울림 슬로건 아래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의 개막을 선언한다” 힘찬 목소리로 개막을 선언해 객석에서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다.


유기하 집행위원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먼 길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무주산골영화제는 대자연과 어울려 휴식을 즐기며 영화를 관람한다는 점에서 ‘휴양 영화제’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하며 “영화라는 인간이 만든 상상력의 바다에 마음껏 빠져들어본다 것, 그리고 좋은 영화 한편 한편 볼 때마다 무한대의 세계로 자신이 확장되어 가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가 우리에게 주는 멋진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뜻 깊은 소견을 밝혔다.


무주산골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넥스트 액터’ 소개 순서에는 올해 선정된 배우 변요한이 직접 연출한 셀프 트레일러가 최초로 공개되었다. 변요한은 “다섯 번째 넥스트 액터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 이 시간을 감사히 즐기겠다”라고 전하며 직접 연출한 트레일러에 대한 메시지도 언급했다.


개막작은 ‘버텨내고 존재하기’(with 라이브 공연)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단관극장인 광주극장을 배경으로 일곱 팀의 실력파 인디뮤지션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음악을 따뜻하게 담아낸 음악 다큐멘터리이다.


권철 감독은 “만드는 내내 즐겁게 만들었다. 어려운 영화 아니니 편하게 봐달라”고 전했다.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는 6월 2일부터 6월 6일까지 총 5일간 총 26개국 88편의 영화를 만날 수 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