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프리카TV, 전남 신안군 온라인 홍보 맡는다


입력 2023.03.30 21:01 수정 2023.03.30 21:02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신안 축제 온라인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개의 다양한 꽃·수산물 축제에 BJ 콘텐츠 공개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가온데)과 신안군청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아프리카TV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가온데)과 신안군청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천사섬' 신안군과 지역 축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아프리카TV는 30일 전남 신안군청과 신안군에서 진행되는 축제들의 온라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섬 수선화 축제가 열리는 신안군 선도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과 신안군청 박우량 군수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프리카TV는 신안군에서 열리는 축제의 모습을 온라인으로 전달하고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신안군 선도에서 펼쳐지는 ‘섬 수선화 축제’를 시작으로 신안군의 다양한 축제 현장을 아프리카TV BJ(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을 놓친 경우에도 아프리카TV AF여행 공식 방송국과 BJ 개인 방송국을 통해 VOD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아프리카TV와 신안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추진되는 20개의 다양한 꽃 축제와 수산물 축제의 온라인 홍보 활성화 및 영상 콘텐츠 제작에 상호 적극적인 협업과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 아프리카TV 인기 BJ ‘오세블리’와 ‘디임’이 진행하는 시그니처(Signature) 예능 콘텐츠 ‘섬박2일 시즌2’의 경우 신안군의 ‘퍼플섬’으로 불리는 박지도에서 촬영하고 있다.


아울러 신안 선도 수선화 축제가 시작하는 이날 아프리카TV BJ 탐방대 여행 콘텐츠가 진행되며, 오는 4월 5일 식목일에도 신안군 대표 관광지인 퍼플섬 일대에서 아프리카TV 임직원과 BJ들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봉사활동 행사가 전개될 예정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은 “다양한 섬 축제 콘텐츠를 보유 중인 신안군과 업무 협약을 통해 신안군의 아름다운 자연 정취를 아프리카TV 라이브 콘텐츠로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1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지역 문화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