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AI·블록체인 사업목적 추가


입력 2023.03.30 13:45 수정 2023.03.30 13:45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 30일 주주총회 개최

이사 보수 한도 축소 안건 통과..."실적 개선 의지"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30일 열린 제2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안건 의결을 진행하고 있다.ⓒ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30일 열린 제2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안건 의결을 진행하고 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30일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승인 ▲기타 비상무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 한도 승인에 대한 의결을 진행했다.


이 중 정관변경 안건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사업’,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판매, 암호화 자산의 매매 및 중개업’ 등 2개의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인공지능(AI) 기반 사업을 통해 AI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SK ICT 관계사들과 함께 발맞춰 나갈 계획이다.


앞서 드림어스컴퍼니는 플로를 통해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기능, 업계 최초의 AI 큐레이션 점프(Jump), 차트를 비롯한 모든 플레이리스트를 내 취향에 맞춰 재정렬해 주는 내 취향 MIX 등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들은 AI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블록체인을 핵심 미래 경쟁력으로 꼽는 세계적 흐름에 따라 자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 사업도 추가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22년 빗썸메타에 투자하는 등 블록체인 기반 사업도 추진 중이다.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이사 보수 한도를 2022년 30억 원 대비 2023년 20억 원으로 축소하는 안건도 상정했다. 전체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영업 적자가 발생한 것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실적 개선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주주총회에 상정된 모든 안건들이 원안대로 결의돼 원활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2023년은 새로운 사업 목적을 포함해 사업 구조의 과감한 변화와 투자를 본격화하고 회사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