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1mg만 먹어도 '즉사'…해물 식당서 나온 맹독성 낙지


입력 2023.01.28 20:55 수정 2023.01.29 00:21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푸른 고리 문어(참고 이미지)ⓒ국립수산과학원 푸른 고리 문어(참고 이미지)ⓒ국립수산과학원


중국의 한 해물 식당에서 맹독성을 지닌 낙지가 재료로 나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뻔했다.


26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한 남성은 중국 광둥성의 한 해물 식당을 찾았다가 몸통에 점 무늬가 있는 낙지가 재료로 나온 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꼈다.


이에 해당 낙지를 사진으로 찍어 웨이보의 문답 페이지에 올렸고, 이를 알아본 한 네티즌은 낙지가 맹독을 지닌 '푸른 고리 낙지'라고 알렸다.


곧바로 남성은 주인에게 해당 사실을 알렸다. 주인은 "실수로 이러한 낙지가 섞여 들어간 것 같다"라고 해명한 뒤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제의 낙지는 푸른 고리의 무늬가 있어 '푸른 고리 낙지'라 불린다. 복어독으로 알려진 테트로도톡신이 들어 있으며, 테트로도톡신은 단 1mg가량만 먹어도 신체마비나 구토, 호흡곤란 등을 유발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몸 표면 점액과 먹물 등에도 독성물질이 있어 만지기만 해도 위험에 빠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실을 접한 네티즌은 "해물 전골 먹다가 황천길 갈 뻔했다", "식당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해야 한다", "딱 봐도 '나 독 있다'라고 말해주는데 주인이 몰랐다는 게 말이 안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웨이보 갈무리 ⓒ웨이보 갈무리

유정선 기자 (dwt848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