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식음료업계, 겨울 먹거리 출시 봇물… 키워드는 '웜 앤 핫'


입력 2022.12.03 09:13 수정 2022.12.03 09:13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본격화된 겨울 추위 맞아 따뜻함+매콤함 조합 내세워

바비큐 컬렉션ⓒ써브웨이 바비큐 컬렉션ⓒ써브웨이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선보인 '웜 앳 핫' 스타일의 새로운 먹거리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 몸을 데워주는 따뜻함과 추위를 잊게 하는 화끈한 매콤함의 조합이 이들 신제품 및 신메뉴의 특징이다.


바비큐의 온기가 돋보이는 샌드위치부터 따뜻하고 든든한 칼국수와 우동, 매콤달콤한 떡볶이, 얼큰하고 칼칼한 어묵탕, 푸짐한 누룽지를 곁들인 짜글이 등에 이르기까지 종류 또한 다채로워 취향에 맞는 겨울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채워주기에 충분하다.


써브웨이는 바비큐 특유의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며 맹추위 속 얼어붙은 입맛을 따스하게 녹여주는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오븐에서 따뜻하게 녹아 내린 치즈와 돼지고기 바비큐 특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며 입맛을 사로잡는다. 추운 겨울 간단하게 포만감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특히,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추위를 날려줄 색다른 매운맛의 ‘한국식 바비큐’를 원하는 이에게 제격이다. 풀드포크(pulled) 바비큐에 고추장 본연의 감칠맛과 매운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며 추위를 잊게 한다.


이 밖에도, 바비큐 본연의 그윽한 스모크 향과 풍미 넘치는 진한 육즙이 일품인 스테디셀러 메뉴 풀드포크 바비큐, 간장과 마늘 베이스의 특제 소스로 보다 한국적인 맛을 연출한 로컬 메뉴 K-바비큐 또한 찬바람 가득한 겨울 날씨에 어울리는 계절 먹거리로 손색이 없다.


쿠캣은 농심그룹의 계열사 ‘태경농산’과 콜라보레이션해 ‘쿠캣X태경농산 누룽지 돼지 짜글이’를 내놓았다. 매콤달콤한 짜글이와 바삭한 누룽지와의 만남이 돋보이는 간편식 제품이다. 입맛을 돋우는 빨간 국물이 인상적인 돼지고기 짜글이에 고소한 누룽지로 감칠맛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돼지고기 등심을 포함해 감자, 버섯 등의 푸짐한 재료가 알싸하게 매운 국물과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식감과 함께 추위를 이겨내는 든든함을 선사한다. 밥이나 면이 없이도 근사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2분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또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제품 내 스포키가 동봉돼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제일제면소는 푸짐한 고명과 따끈한 국물로 큰 사랑을 받은 별미국수 2종을 작년에 이어 올해 재출시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다시마와 훈연 가다랑어포를 우려낸 진한 육수와 쫄깃한 우동면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큼직하고 통통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맛은 물론 보는 재미도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부드러운 소고기 고명을 듬뿍 올린 칼국수로, 육개장의 개운한 맛과 깊은 육향을 느낄 수 있다.


하림은 모든 재료를 한 팩에 담아 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와 따끈하고 쫄깃한 떡의 조화가 일품인 닭떡볶이를 매콤달콤한 양념의 국물 닭떡볶이,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 양념의 궁중 닭떡볶이 두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국내산 닭의 닭다리살과 밀떡, 양배추·당근 등 야채, 특제소스 등으로 구성했다. 패키지에 포함된 닭고기를 해동한 후, 소스와 물 350ml를 함께 넣고 10분간 끓인 뒤 떡과 야채를 넣어 약 5분 추가 조리하면 완성된다.


교촌치킨은 겨울맞이 홀 전용 일품 안주 메뉴 2종을 공개했다. '츠쿠네 어묵탕'은 교촌과 삼진어묵이 협업해 선보이는 메뉴다.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어육 함량이 높아 탱글탱글한 식감의 삼진어묵을 더했다.


츠쿠네(닭완자꼬치), 다양한 종류의 모듬어묵, 쫄깃한 떡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입 쏙 직화 닭발'은 먹기 편한 튤립 닭발을 직화로 초벌구이해 불향이 가득 느껴지는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파채와 양파채도 함께 제공해 감칠맛에 상큼함까지 느낄 수 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