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H공사-한국해비타트, 노숙인 시설 개선 지원


입력 2022.12.01 15:46 수정 2022.12.01 15:46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해비타트와 노숙인 시설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해비타트와 노숙인 시설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SH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해비타트와 노숙인 시설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SH공사와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3년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해 왔다. SH공사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도움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아동복지시설에 이어 올해는 서울 소재 노숙인 시설 및 쪽방촌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와 관련 SH공사는 지난 6월 3개 시설(돈의동주민협의회 협동의집, 따스한채움터, 소중한사람들)을 선정해 9~10월 주거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했다.


공사 범위는 화장실 신규 설치 및 개보수 공사, 단열 공사, 창호 공사, 에어컨 설치, 장판 벽지 제거 및 시공 등이다. SH공사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는 우리은행도 시설보수 및 가구 등을 지원했다.


또 지난 9월 15일 종로에 위치한 쪽방촌 '돈의동주민협의회 협동의집' 철거 현장에서 자원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시설에 있는 집기를 치우고 장판과 벽지를 모두 철거했으며, 시설을 이용할 쪽방촌 주민 간의 원활한 소통을 꾀하기 위한 텃밭 대용 목재 화분을 만들어 선물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매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