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野 과방위원 "사고는 대통령이 쳐놓고 MBC 탓…尹,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입력 2022.09.28 14:28 수정 2022.09.28 14:28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尹, 사과·용서 빌기는커녕 MBC 압살에 혈안 돼

언론 탄압 자행되면, 국민에 버림받고 좌초 될 것"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간사 등 의원들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MBC를 항의 방문한것에 대해 언론 탄압이라는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간사 등 의원들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MBC를 항의 방문한것에 대해 언론 탄압이라는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28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국민의힘이 '정언유착 및 MBC 자막 조작 사건'으로 규정하고 MBC를 항의 방문한 것에 대해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바이든'을 '날리면'이라고 우겨도 국민이 속지 않으니, 이제는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진실을 보도했던 언론에 족쇄를 채워 아예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버리려는 반민주적 파렴치한 작태를 벌이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과방위원인 조승래·변재일·김영주·이인영·박찬대·정필모·윤영찬·이정문·고민정·장경태 민주당 의원 등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힌 뒤 "말이 항의 방문이지 윤 대통령의 저급한 욕설 진실이 은폐되기를 간절히 바랐던 기대가 물거품이 되자 분풀이하러 가는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MBC는 사실을 신속·정확하게 보도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주고, 여론형성에 기여해야 하는 공영방송의 책무를 이행한 것"이라며 "왜 사고는 대통령이 쳐놓고 본연의 책무를 이행한 MBC 탓을 하느냐. 적반하장(賊反荷杖)이라는 표현이 제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국민 앞에 진심어린 사과와 용서를 빌기는커녕 사실을 보도한 MBC 탓을 하며 MBC를 압살시키려 혈안이 되어있다"고 했다.


대통령실이 윤 대통령의 비속어 영상을 최초 보도한 MBC에 보도 경위를 밝히라는 공문을 보낸 것에 대해선 "윤석열 정권의 명백한 언론 탄압이고 MBC 재갈물리기 처사"라며 "SBS·KBS·YTN 등 대다수 방송·언론들도 대통령의 욕설을 자막을 달아 보도했는데도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당은 유구무언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이 MBC를 궤멸시키기 위한 다음 수순은 윤 대통령 욕설 보도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일 것"이라며 "이미 국민의힘당 소속 서울시의원과 보수 시민단체가 MBC와 담당 기자를 고발하였고, 검찰은 이에 대한 수사를 명분으로 MBC와 보도 기자 자택에 대해 압수수색을 감행하는 시나리오를 짜놨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권이 국민의 눈과 귀를 막는 언론 탄압이 자행되면 그 정권은 결국 국민으로부터 버림을 받고 좌초하고 말 것"이라며 "지금 윤 대통령이 할 일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는 것이다. 국민의 분노가 폭발하기 전에 정신 차리라"고 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