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퀀팃, 나이스 및 프리베와 한국 시장 자산관리 MOU 체결


입력 2022.09.27 17:32 수정 2022.09.27 17:33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자산관리 솔루션 서비스 사업 협력

(왼쪽부터) 퀀팃, 프리베 테크놀로지, 나이스피엔아이 CI ⓒ퀀팃 (왼쪽부터) 퀀팃, 프리베 테크놀로지, 나이스피엔아이 CI ⓒ퀀팃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퀀팃은 나이스피엔아이 주식회사와 홍콩 웰스 테크 업체인 프리베 테크놀로지(Privé Technologies)와 함께 한국 시장에서의 자산관리 솔루션 및 그와 연계된 서비스 사업의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퀀팃은 채권 데이터 분석이 결합된 종합자산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을 리드하며,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 확대 구축 및 신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리베는 자산관리 솔루션 국내 외 시장 공급 사업자로의 역할을 수행하며, 국내외 금융 기관의 국내 채권 데이터 수요 정보 제공, 프리베의 자산관리 솔루션에 탑재하여 유통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나이스 측은 채권 데이터 제공 및 솔루션 공동 개발에 참여하며, 데이터 고객 기반 프리베 솔루션 소개 및 공동 영업에 참여한다.


퀀팃 한덕희 대표는 “홍콩 프리베 테크놀로지의 2021년 한국 진출부터 협업을 해온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기관에서 인정받고 있는 웰스 테크 기술을 한국에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를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프리베 데이비드 리 대표는 "프리베의 클라우드 기반 핀테크 소프트웨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은행을 포함해 전 세계 60개 이상의 금융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전시켜 왔다”며 “전 세계 3만 개 이상의 상품을 반영한 모델 포트폴리오 구현 기술을 이번 퀀팃과 나이스의 MOU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수준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협업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