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래에셋, 여의도 IFC 인수 최종결렬


입력 2022.09.26 17:55 수정 2022.09.26 17:55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연내 재매각 난항 예상

서울 여의도 IFC 전경. ⓒ미래에셋자산운용 서울 여의도 IFC 전경.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매입을 위해 진행하던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고 26일 밝혔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날 브룩필드자산운용과 IFC 매입을 위한 협상을 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월 IFC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회사는 브룩필드자산운용과 매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2000억원 규모의 이행보증금을 납입했다.


이후 미래에셋은 지난 8월 IFC 매입을 위한 '세이지리츠'를 설립했으나, 국토교통부는 이 리츠의 부채비율이 너무 높다는 등의 이유로 영업인가를 거부했다.


이에 미래에셋이 다른 방식의 매입을 제안했지만, 브룩필드 측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는 금리 인상 등을 고려할 때 IFC의 연내 재매각이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다.


한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급격한 금리 인상과 환율 변동성으로 인해 최종합의가 안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IFC는 오피스 3개 동, 콘래드 호텔, IFC몰 등 5개 부동산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특수목적법인(SPC) 5개가 각각을 소유했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