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명 "불의 방관은 불의, 행동해야"…권성동 "정계은퇴 선언이냐"


입력 2022.09.26 02:00 수정 2022.09.25 21:23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이재명, 尹 비속어 논란에 '불의' 언급

與, 패륜 욕설 등 이재명 과거 논란 소환

김기현 "○○도 낯짝이 있는데...李 섬뜩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전·세종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전·세종 예산정책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힘 주요 인사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불의 방관은 불의"라는 발언에 대해 강도 높게 비난했다. 적어도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이른바 '비속어' 논란에 대해 비판할 자격이 없다는 게 요지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과 4범의 불량 변호사 출신인 이 대표에게 법과 정의는 개인의 사적 이익을 충족시키는 창과 방패로 악용돼 왔다. 영화 아수라를 통해 투영된 그의 삶이 이를 잘 입증해 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도 낯짝이 있다'"며 "그런 삶을 살아온 그가 거대 야당의 대표가 되어 당을 사익 추구의 도구로 전락시키고 법과 원칙을 질식시킨 채 살풀이해대는 모습은 정말 섬뜩하기 그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의의 가면을 뒤집어쓰고 있는 이 대표에게 불의를 방관하지 않는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며 "이 대표의 불의를 철저히 수사해 심판하는 것은 윤석열 정부에 주어진 역사적 숙명"이라고 강조했다.


권성동 전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다. 의를 위한다면 마땅히 행동해야 한다’는 글을 게재한 뒤 "이 대표님, 정계은퇴 선언입니까"라고 되물었다. '불의'인 이 대표가 정계를 떠나는 것이 의를 행하는 것이라는 의미다.


국민의힘은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소통관 브리핑을 마치고 취재진과 만난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그와 같은(불의) 표현을 쓴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대선 과정에서 불거진 (이 대표) 본인의 여러 언어 사용에 대해 비판받는 부분 지점이 있다"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의를 방관하는 건 불의다. 의를 위한다면 마땅히 행동해야 한다"고 적은 바 있다.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윤 대통령이 귀국한 시점에 올린 글이라는 점에서 비속어 논란을 겨냥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었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