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차 레트로 차량 넷플릭스에 총출동…영화 '서울대작전' 등장


입력 2022.08.26 16:00 수정 2022.08.26 15:20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영화 '서울대작전' 에 등장하는 포니 픽업(앞쪽부터), 스텔라, 포터 ⓒ현대자동차 영화 '서울대작전' 에 등장하는 포니 픽업(앞쪽부터), 스텔라, 포터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레트로 차량들이 넷플릭스 영화에 총출동했다.


현대차는 26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하는 넷플릭스(Netflix) 영화 '서울대작전'에 현대차의 역사가 담긴 차량들이 대거 등장한다고 이날 밝혔다.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현대자동차는 영화 제작 단계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해 ‘포니 픽업’, ‘그랜저(1세대)’, ‘쏘나타(2세대)’, ‘스텔라’, ‘코티나’ 등 80년대를 풍미한 레트로 차량들을 등장시키고, 현대자동차 구 원효로 서비스센터 부지를 촬영 장소로 제공하기도 했다.


국내 첫 독자 생산 모델 포니를 개조한 최초의 픽업트럭 포니 픽업은 영화 속에서 튜닝을 거치며 이색적인 스타일을 선보임과 동시에 박진감 넘치는 주행 퍼포먼스로 주인공 일행의 비자금 회수 작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아울러 화이트 색상의 그랜저 1세대를 타는 등장인물을 통해 그랜저의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과거부터 이어오고 있는 그랜저의 혁신성을 영화에 투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의 역사가 담긴 차량들을 현대적 감성으로 담고 개성 넘치는 매력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의 파트너십과 진화된 콘텐츠로 많은 고객께 색다른 즐거움을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ohs2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