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구은행, 집중호우 피해기업 2천억 긴급 금융지원


입력 2022.08.12 17:54 수정 2022.08.12 17:54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상환유예제도 프로그램 시행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기업을 위해 2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함께 상환 유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연재해에 따른 피해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관할 기초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재해피해확인서’를 발급 받아 가까운 대구은행 방문 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피해가 확인된 중소기업에는 기업 당 최대 2억원 이내 긴급경영안정자금이 지원되며, 필요 시 본점 승인 절차를 통해 그 이상의 금액도 지원 가능하고,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서 신규자금 대출에 최대 1.5%의 특별금리감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상환유예제도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기존 여신 만기연장 및 분할상환 원금유예를 최대 6개월 범위 내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대구은행은 태풍, 산불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지속적인 금융지원과 상환유예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실시해 고객에게 힘이 될 수 있는 1등 조력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