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경태 '주호영 비대위'에 "그 나물에 그 밥, 바지사장 안 돼"


입력 2022.08.08 15:24 수정 2022.08.08 18:43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이상민·박순애 장관' 논란엔

"읍참마속 마음의 쇄신 필요"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최근 거론되고 있는 주호영 위원장 체제 비상대책위원회와 관련해 "지금 많은 국민들이 (비대위가) '그 나물에 그 밥이 돼선 안 된다' '바지사장을 (비대위원장에) 앉혀선 안 된다'고 얘기를 많이 한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에 출연해 "엄중한 상황에 걸맞은 인물이 비대위원장을 맡는 것이 국민과 당원에 대한 예의"라고 말했다.


우선 조 의원은 기존 지도부를 해산하고 비대위를 구성하는 당내 움직임에 반발하고 있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당대표가 어떤 불미스러운 여러 이유로 6개월이라는 중징계를 받은 건 처음"이라며 "이런 상황까지 감안한다면 대표는 훨씬 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 중징계를 받았으면 당연히 스스로 물러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대표가 6개월 후 복귀해도) 그때 가서도 당원 다수가 싫어하면 그때는 어떻게 할 것인가"라며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데' 이런 꼬리표를 달게 되면 영광스러운 복귀가 될 수 없다. 환영하는 분위기의 복귀가 아니라면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고 반문하며 이 대표의 자진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비대위원장 유력 후보인 주호영 의원이 비대위를 맡으면 당 혁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에 조 의원은 "비대위는 정말 엄중한 상황에서 비상적으로 꾸려지는 위원회"라며 "거기에 걸맞는 얼굴이나 인물이 비대위원장을 맡는 것이 국민에 대한 예의이고 당원들의 기대에 대한 예의라고 본다. 당이 왜 이렇게 어려워지고 힘들어졌는 지를 조금 더 진지하게 고민한다면 거기에 답이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다음 전당대회를 열어 정상 지도부 체제를 구성해야 하고 이를 만들어내는 것이 비대위 역할"이라며 "권력 다툼이 눈 멀어있다는 국민 비판을 비대위가 말끔히 해소할 비대위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피력했다.


또 조 의원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거취 문제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선 "읍참마속 하는 마음으로 인적 쇄신은 필요하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대통령의 지지율을 갉아먹는 내각이 있다면 미련 없이 과감하게, 읍참마속 하는 마음으로, 인적 쇄신은 필요하다"며 "그래야만 국민의 새 정부에 대한 믿음이 훨씬 더 공고하게 되고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을 다시 회복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