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YG “블랙핑크 8월 컴백…이미 새 앨범 녹음 막바지”


입력 2022.07.06 09:16 수정 2022.07.06 09:16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8월 컴백을 예고했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현재 새 앨범 녹음 작업 막바지 단계에 있다. 이들은 7월 중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해 8월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YG 관계자는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완성된, 블랙핑크다운 음악이 다수 준비됐다. 블랙핑크는 전 세계 팬들과 교감폭을 확장하기 위해 컴백과 더불어 연말까지 케이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에 나선다. 그리고 그 위상에 걸맞은 대형 프로젝트들이 꾸준히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완전체 컴백은 약 1년 10개월 만이다. 블랙핑크는 지난 2020년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발표에 앞서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 스페셜 콜라보 음원 ‘아이스크림’(Ice Cream)를 연달아 내놓아 인기 행진을 편 바 있다.


당시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 제약이 컸음에도 블랙핑크는 음악과 뮤직비디오만으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고, 그 결과 자신들이 세운 걸그룹 최초·최고·최다 기록을 대부분 경신했다.


또 ‘러브식 걸스’(Lovesick Girls)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블랙핑크의 정규 1집은 총 14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케이팝 걸그룹 최초의 밀리언셀러(한터/가온차트 집계 기준) 반열에 올랐다. 이 앨범은 세계 양대 팝 시장인 미국 빌보드2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서 모두 2위를 기록했다.


작년에 발매된 로제와 리사의 솔로 앨범 역시 블랙핑크 정규 1집에 버금가는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주요 차트를 강타했다.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넘어 주류 팝 시장에서 점점 파급력을 더해가는 블랙핑크의 위상과 존재감을 실감하게 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500만 명 이상으로 늘었다.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1위. 그룹과 멤버 개개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도합 3억 1800여만 명에 달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