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물놀이 안전캠페인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 제작


입력 2022.07.04 23:04 수정 2022.07.04 23:04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해수부·행안부·해경·더핑크퐁컴퍼니 협업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정부가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행정안전부·해양경찰청이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을 제작해 물놀이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고, 바닷가나 계곡 등 물놀이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이에 따른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이 중요해지는 시기다.


대부분의 물놀이 안전사고는 ‘구명조끼 미착용’, ‘안전수칙 미준수’ 등에 의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물놀이 안전수칙과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수부 ⓒ해수부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은 전 세계적 인기 캐릭터인 아기상어를 통해 유·소년층과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물놀이 할 땐, 해주세요 구명조끼’라는 주제로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장소・상황별로 구명조끼 착용 중요성을 율동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어린이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국 전광판·편의점·모니터·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안전한 물놀이 습관을 가지고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배우는 ‘아기상어 구명조끼 송’ 캠페인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