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셔블프로페셔널, 그래믹스(GRAMIX) 큐티클 닥터 샴푸 이어 신제품 ‘트리트먼트’로 품질력 입증


입력 2022.07.01 14:30 수정 2022.07.01 13:48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국내 헤어 케어 시장 1조원 돌파...소비자 상품 선택 기준 높아져

셔블프로페셔널, ‘그래핀 옥사이드’ 갖춘 제품 라인으로 우수성 인정


ⓒ

미용 분야도 하나의 자기관리로 여겨지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뷰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국내 헤어 케어 시장은 1조3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헤어·두피 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샴푸나 트리트먼트는 생필품이 아닌 뷰티 케어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비용을 기준으로 구매하기보다는 성분과 기능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등 소비자들의 기준도 높아졌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셔블프로페셔널은 전문가용 고기능성 헤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셔블프로페셔널의 주력 제품은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그래믹스(GRAMIX)’ 라인이다. 그래믹스는 셔블프로페셔널 산하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신소재 그래핀 관련 특허 기술을 활용한 샴푸, 에센스, 트리트먼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으며, 인천시 공로 표창까지 받기도 했다.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샴푸’는 pH5.5 약산성의 순한 클렌징 샴푸로, 천연계면활성제로 사용하는 시카카이 열매 추출물과 같은 식물성 성분을 96% 함유했다. 그래핀 옥사이드 성분이 모발을 보호, 20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지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인체외적용시험을 통해 두피의 각질, 유분, 수분 개선과 진정 효과는 물론 윤기, 모발 끊어짐, 미세먼지 세정력에 도움 인증도 추가적으로 받으며 품질력을 입증했다.


해당 라인은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샴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헤어 살롱에서만 파는 샴푸, 전문가가 쓰는 샴푸’라는 입소문을 타며 2021년 기준 50만 개 판매고를 올리며 소비자들에게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그래믹스 큐티클 닥터 트리트먼트’ 역시 사람의 피부 및 모발과 유사한 pH 5.5 약산성 트리트먼트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기존 그래핀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캡슐-그래믹스를 비롯해 자연 유래 성분을 포함하고 실리콘은 배제한 것이 특징으로, 로션 타입의 가벼운 제형성을 갖춰 고온다습한 여름 장마철에도 산뜻하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다.


한편 셔블프로페셔널은 올바른 미용 유통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립하며 고기능성 제품을 개발·유통·판매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싱가폴, 홍콩, 대만 등 해외 각지로 수출을 개시했으며 전국 38개 유통(총판) 라인과 인천 지역 595개 헤어살롱(직판) 거래처 등을 확보했다. 글로벌 IP 스타 기업 및 인천 뷰티 스타 기업, 지식재산 경영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의 신사옥으로 확장 이전하며 기업부설연구소 시설을 확대하고, 디자인연구소 설립 또한 인정받아 2개의 연구소를 보유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헤어케어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여기에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어 관련 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