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보험연수원, 업계 특화 ESG 실무과정 신설


입력 2022.06.08 09:39 수정 2022.06.08 09:44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보험연수원 로고.ⓒ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 로고.ⓒ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은 ESG 경영문화 정착을 위한 보험업계의 노력에 동참해 관련 업무담당자의 이해도 제고와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집합교육 형태의 '보험사에 적용하는 ESG 실무과정'을 신규 개발, 실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고객신뢰 확보 및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책임투자 관련 국내외 인식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보험업계는 지난해 2월 금융업권 최초로 ESG 경영실천을 선포한 이래 기후위기 대응 및 ESG투자 활성화 등을 통해 산업신뢰 제고와 지속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나가고 있다.


이번 신규 과정은 보험업에 특화된 ESG 대응역량과 보고서 작성의 기획에서 발간까지 전 프로세스에 관한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ESG 동향, ESG 평가체계 및 지속가능성 보고서 작성 등 분야별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 전문가를 강연자로 초빙, 보험사 ESG 적용 핵심사항과 주요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앞으로 ESG 관련 교육과정을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운영하는 등 보험업계 ESG 경영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교육 지원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