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준석 다시 걸자마자…與 광주 후보 현수막 또 훼손


입력 2022.05.20 16:03 수정 2022.05.20 23:10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국민의힘 "민주주의 부정하고 훼손하는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 앞 거리에서 전날 고의 훼손된 광주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다시 달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 앞 거리에서 전날 고의 훼손된 광주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다시 달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광주광역시에서 주기환 광주광역시장 후보·곽승용 광주 북구의원 후보의 훼손된 현수막을 직접 교체했다. 현수막은 3시간 만에 다시 훼손된 채 발견됐다.


광주 북구선거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께 전남대학교 후문 도로변에 걸린 주기환·곽승용 후보 선거 현수막 2장이 찢어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수막 훼손 소식을 접한 이 대표는 이날 새벽 고속버스를 타고 광주로 내려갔다. 이 대표는 현수막 교체 후 페이스북에 "그런 행동을 한 사람은 일반적인 광주시민이 아닙니다. 이념대립과 지역갈등에 매몰된 악당일 뿐입니다"라고 밝혔다.


주 후보는 "이것 역시 시민들의 관심의 표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곽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훼손된 현수막의 사진과 글을 올리고 "이 대표 가신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현수막 훼손을 또 발견했다"며 "이번에는 누가 줄을 칼로 끊었다.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 출동 대기 중"이라고 했다.


곽 후보는 다른 글에서는 "광주 북구 매곡동 광주은행 맞은 편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현수막도 훼손됐다"며 "방금 훼손된 제 것과 마찬가지로 줄을 잘라서 동일범의 소행이 아닐까 싶다. 경찰에 신고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광주시민께 호소드린다. 이념 대립과 지역 갈등에 매몰돼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대한민국 법질서를 부정하는 파과자로부터 다시 한번 민주주의를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42년 전 광주 시민들께서 지켜낸 위대한 '오월의 정신'으로 현재 우리는 자유민주주의 시대에 살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광주 발전과 미래,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해 겸허하고 당당하게 경쟁하며 노력할 것이다. 공정한 선거와 민주주의를 광주 시민께서 지켜달라"고 덧붙였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