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규현 제5대 새만금청장 취임…"속도감 있는 개발" 강조


입력 2022.05.16 16:54 수정 2022.05.16 16:55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김규현 신임 새만금개발청장이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이자 국가 성장 동력이 될 만큼 새만금 개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스럽다"고 밝혔다.ⓒ새만금청 김규현 신임 새만금개발청장이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이자 국가 성장 동력이 될 만큼 새만금 개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스럽다"고 밝혔다.ⓒ새만금청

김규현 신임 새만금개발청장이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이자 국가 성장 동력이 될 만큼 새만금 개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16일 열린 제5대 새만금개발청장 취임식에서 그는 속도감 있는 개발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등을 강조했다.


김 청장은 "새정부 출범으로 새만금 사업은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며 "대통령께서 새만금을 기업이 모이는 경제 활력이 가득한 곳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신 만큼, 규제 완화와 새만금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 민간투자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에게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마인드로 목표를 설정하고, 열린 자세로 주변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조화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지혜를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김 청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영국 버밍엄대 석사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국토정책관 등을 거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상임위원(광역교통본부장 겸임)을 역임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