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U-더핑크퐁컴퍼니, NCT-REX 캐릭터 콜라보 간편식 출시


입력 2022.04.04 07:44 수정 2022.04.04 07:44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NCT DREAM 인기곡 ‘맛’을 모티브로 개발

CU가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BGF리테일 CU가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BGF리테일

CU가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아이돌 캐릭터 ‘NCT-REX’를 활용한 간편식 및 HMR 시리즈를 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NCT-REX는 NCT DREAM과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핑크퐁이 공룡을 테마로 기획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다. NCT-REX를 주인공으로 하는 협업 영상이 약 6000만건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 상품은 NCT DREAM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인 ‘맛(Hot Sauce)’을 모티브로 매콤한 맛을 강조한 도시락, 피자, 떡볶이 등 총 8종으로 구성했다. CU는 노래의 부제에 맞춰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핫소스를 주요 원재료로 사용했다.


‘HOT 돈까스 삼각김밥’, ‘HOT 돈까스 김밥’은 핫소스를 바른 돈까스를 속재료로 활용한 상품이며, ‘HOT 양념치킨 도시락’은 후라이드 치킨을 핫소스 양념으로 버무린 안주형 도시락이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겨냥해 핫소스 버전의 피자와 핫도그도 선보인다.


‘HOT 고구마 피자’는 달콤한 고구마 무스와 짭짤한 페퍼로니 소시지 위에 핫소스를 뿌려 다양한 맛의 조화를 구현했으며 ‘HOT 소시지 핫도그’는 쫀득한 소시지와 다진 양파, 피클에 머스터드 핫소스를 얹어 매콤함을 강조했다.


‘HOT 떡볶이’와 ‘HOT 비빔우동’도 각각 떡과 우동사리에 핫소스를 베이스로 만든 특제 양념에 비벼먹는 즉석식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 패키지에는 상품마다 각기 다른 NCT-REX 캐릭터가 삽입됐으며, 노래의 후렴구인 ‘골라마디쉬’와 캐릭터들의 이름을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 문구도 찾아볼 수 있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NCT-REX 팬들을 위한 특별 영상을 공개한다. ‘맛의 해결사 NCT-REX’를 주제로 한 이번 영상은 캐릭터들이 콜라보 상품들을 판매하는 모습을 뮤직비디오 콘셉트로 구성했다. 영상은 CU 및 핑크퐁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7일까지 CU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NCT-REX 콜라보 간편식 영상 관련 퀴즈를 댓글로 맞추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5천원)을 총 200명에게 증정한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콜라보 상품들은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것으로 자체 개발한 특제 핫소스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CU는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관심사를 면밀히 분석해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