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대구서 신한 인큐베이션 1기 참여 업체 모집


입력 2022.04.01 08:57 수정 2022.04.01 08:57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선발팀 전원 사업화지원금 1000만원 지원

ⓒ 신한금융그룹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일부터 27일까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에서 ‘신한 인큐베이션 1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는 친환경·사회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특화 거점으로 인큐베이션,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및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ESG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7년 미만의 법인 스타트업이면 사업 분야와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트업을 우대해 선발할 방침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전담코칭 ▲입주공간(대구스케일업허브 DASH)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화지원금 1천만원이 팀당 각각 지원되며,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총 1억 6천만원(팀당 최대 7천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9년부터 금융 주도 혁신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담아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랜인 'Triple-K Project'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 인천, 제주, 대구, 베트남 등 국내외 주요도시에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K-유니콘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