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톡파원' 이찬원, 부동산 지식 대방출…전세 제도 특징까지 브리핑


입력 2022.02.09 19:48 수정 2022.02.09 16:59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오후 9시 방송

'톡파원 25시'에서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부동산 지식을 뽐낸다.


ⓒJTBC ⓒJTBC

9일 방송되는 JTBC 예능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서는 각 나라의 핫한 동네 매물들부터 드림하우스까지, 톡파원들이 직접 발로 뛰어 촬영한 영상을 공개한다.


'톡파원 25시' 측에 따르면 먼저 일본 특파원은 '일본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동네 1위'로 뽑인 키치죠지를 소개했다. 각종 편의시설과 함께 100년이 넘은 호수가 펼쳐져 감탄을 자아내는 이곳에 거주 중이라는 톡파원은 일본 집의 특별한 내부 구조를 안내하며 여기에 숨겨진 비밀까지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톡파원은 뉴욕의 중심, 맨해튼의 충격적인 소음 문제와 부동산의 실체에 대해 낱낱이 공개했다. 더불어 구축 집들의 단점을 보완,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롱아일랜드시티의 아파트까지 소개했다.


그런가 하면 센 강과 에펠탑이 보이는 아름다운 뷰의 파리 아파트도 담겼다. 이어 프랑스 톡파원은 집주인이 죽으면 그 집을 가질 수 있는 프랑스의 섬뜩한 부동산 제도까지 아낌없이 알려줬다.


각 나라의 다채로운 매물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어마어마한 규모의 전 세계 드림 하우스도 공개됐다. 이탈리아 톡파원이 소개한 토스카나의 별장이 바로 그것. 서울 숲보다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엄청난 사이즈의 럭셔리 하우스에 김숙은 "이런 집 보면 우리 집 들어가기가 싫다"며 부러움 섞인 감탄을 연발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찬원이 우리나라만 가지고 있는 전세 제도의 특징을 술술 브리핑하는 것은 물론, 수준급의 부동산 지식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오후 9시 방송.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