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국힘 '1월 31일 李·尹 양자토론, 2월 3일 4자 TV토론' 합의


입력 2022.01.28 17:09 수정 2022.01.28 17:09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민주당 "尹과 31일 양자토론 의사 분명"

국민의힘 "실무협상 재개 즉각 조치"

국민의당 반발 "양자토론은 양당 담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데일리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데일리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토론 일정과 관련해 오는 31일 양자토론, 내달 3일 4자 TV토론을 각각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박주민 민주당 방송토론콘텐츠 단장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지상파 방송토론 실무회담 결과 2월 3일 20시에 4자 토론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무회담에는 국민의힘을 제외한 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이 참여했다.


박 단장은 아울러 "국민의힘이 31일 양자토론을 제안했는데 (민주당은) 31일 양자토론 참여를 재차 확인한다"며 "31일 양자토론과 2월 3일 4자 토론의 진행을 위한 각각의 실무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가 31일 양자토론 참여의사를 명확히 하였으니, 윤석열 후보도 더 이상 조건을 달지 말고 4자토론에 참여하고, 이를 위한 실무협상에도 참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일종 국민의힘 토론협상단장은 박 단장의 브리핑 직후 입장을 내고 "국민의힘이 제안한 1월 31일 양자토론과 2월 3일 4자토론 제안을 각각 수용해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실무협상이 재개될 수 있도록 즉시 조치하겠다"고 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양당의 합의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양자토론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당은 명확히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양자토론 진행은 법원의 결정 취지를 무시한 '담합행위'임을 지적하면서 민주당에게 양자토론 합의를 철회할 것을 요청했다"며 "민주당과 어떤 합의도 한 것이 없다"고 했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