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명, 시장시절 대기업 특혜의혹…與 "기업 유치 성과"


입력 2022.01.25 03:36 수정 2022.01.24 22:36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병원부지 용도변경 및 규제 완화

이재명 측 "기업 유치한 성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시장에서 열린 '매타버스, 성남 민심 속으로!' 행사에서 눈물을 흘리며 연설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시장에서 열린 '매타버스, 성남 민심 속으로!' 행사에서 눈물을 흘리며 연설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대기업에 특혜를 줘 개발이익을 안겨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민주당은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성과"라고 반박했다.


24일 문화일보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인 2015년 두산그룹의 병원부지를 상업용지로 용도변경하고 기부채납 비율을 10%로 낮춰 수천억원 대의 개발이익을 안겨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보도에 따르면, △용적률 250% 이하→900% 이상 △건축 규모 지하 2층·지상 7층→지하 7층·지상 27층 △연면적 약 1만2000평→3만8954평 등으로 허용해주는 내용의 '성남시-두산건설 기업 유치 관련 정자동 의료시설 개발이익 공유방안 검토보고'에 이 후보도 서명했다.


민주당은 보도에 강력 항의했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이 후보는 장기간 개발되지 못하고 방치되어 있던 의료시설 용지를 상업용지로 변경해서 7개 두산그룹 계열사를 유치했다"며 "실용주의를 앞세운 이 후보의 기업 유치 성과"라고 반박했다.


선대위는 그러면서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성남시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것"이라며 "기업 유치를 위한 지자체장의 노력을 특혜의혹으로 몰아가려는 의도에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