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응천 "지금은 선당후사 필요한 때"…정청래 탈당 요구


입력 2022.01.20 09:57 수정 2022.01.20 09:59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정청래, 민망하고 괴로울 것"

"사랑해서 헤어졌단 말도 있어"

"李 녹취록 공개? 오히려 잘 됐다"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당후사 선당후사 하는데, 지금처럼 선당후사가 필요한 때가 언제냐"며 사실상 정청래 의원의 자진 탈당을 촉구했다.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조 의원은 "솔직히 차마 말은 못 하지만 마음속으로 (정 의원이) 자진해서 탈당해 줬으면 하는 의원 분들이 주위에 많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지금 각 사찰을 가보면 그 입구에 '정청래 사퇴하라'는 현수막이 다 붙어 있다"며 "얼마나 괴롭겠나. 만약 제가 그렇다면 굉장히 민망하고 괴로울 것 같다. 그래도 저렇게 그냥 있는 것을 보면 참 대단하신 분"이라고 했다.


'지금이 결단이 필요한 때냐'라는 진행자의 물음에 조 의원은 "사랑하기에 헤어졌노라 그런 이야기도 있지 않느냐"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다만 정 의원이 탈당을 요구했다는 ‘이핵관’(이재명 핵심 관계자)에 대해서는 "이재명 후보와 가까운 혹은 굉장히 중요한 직책을 맡고 있는 의원을 얘기하는 거 아닌가 싶은데 적어도 윤핵관에 대비할 만한 이핵관은 없다"면서 "우리 당은 전부 다 권한과 직책인, 권한과 의무가 같은 사람들"이라고 선을 그었다.


장영하 변호사가 공개한 이재명 후보의 욕설 녹취록에 대해서는 "전체를 통으로 들어봤는데 오히려 잘 됐다"며 "부분적으로 나온 것보다 자초지종이 싹 다 내용에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조 의원은 그러면서 "2014년 이 후보가 성남시장 재선 당시 가족들이 쓴 호소문이 있다. 그때도 통화 내용이 문제가 됐는데 왜 이렇게 됐는지 (녹취록에) 자세히 나와 있다. 가족사를 더 이상 정치에 이용해 먹지 말라고 쓴 호소문이 이해가 되더라"고 덧붙였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