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장영하, 이재명 직격 "페이스북도 제재하는 욕설한 사람"


입력 2022.01.19 11:29 수정 2022.01.19 11:50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6년이 지난 지금도 소름돋는다"…형수 박씨 심경 전해

"원인 형님에게 돌려, 사건 발생 순서만 봐도 거짓 명백"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전날 공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형수 통화 중 욕설이 담긴 음성파일 일부분을 들려주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전날 공개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형수 통화 중 욕설이 담긴 음성파일 일부분을 들려주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장영하 변호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욕설' 녹음과 관련 "페이스북도 제재하는 욕설을 사용하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서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되냐"며 비판했다.


장 변호사는 이날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인복 형수가) 고인된 형님의 인격살인을 멈추지 않는다고 어제도 하소연하며 꼭 밝혀 달라고 간절히 부탁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2016년 2월21일 4년 만의 통화에서도 (이 후보가) 여전히 욕설로 빈정댔고, 특히 옆에서 악마처럼 비웃던 김혜경씨가 함께 귀신 같은 웃음소리로 빈정대던 그때만 생각하면 6년이 지난 지금도 소름돋는다고 한다"며 형수인 박씨의 심경을 전했다.


장 변호사는 "이재명 후보는 아직까지 진심 어린 사과를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며 "욕설의 원인을 형수와 형님에게 돌리는데 국민과 언론에서 사건 발생 시간과 그 순서만 살펴봐도 이 후보의 거짓이 너무나 쉽게 증명된다"고 강조했다.


형수 쪽이 자극하는 내용이 빠진 녹음본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주로 이재명 후보 대화 상대된 것 위주"라며 "팩트만 (담겼고) 이재명에 한부분도 불리하게 쓴 것은 없다"고 했다.


정치적인 공세라는 의견과 관련해선 "정치적인 것은 잘 모른다"며 "국민이 진실을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소중하다"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1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정의파 2022.01.19  11:59
    생긴 쌍통하고는~ 흡사 저 살인자의 눈빛~
    제발 인간답게 살아라~
    오래전부터 이재명 욕을 알고 있는데
    또 초등생처럼 들고 나서냐~
    그저 집안 싸움이기에....
    남에게 피해 준 적도 없는데
    왜 그리 물구 늘어지는지
    세로운 사실 아니면 그만 좀 하시요
    유권자들은 소처럼 되세김하면 지겨워 해요
    그리 까던 김부선도 욕을 먹으니 그만 합디다...
    세상 돌아가는 것도 제대로 알고 
    정신 좀 차리시요.....
    0
    1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