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 “택배노조, 조건 없이 파업 철회하고 현장 복귀해야”


입력 2022.01.19 11:02 수정 2022.01.19 10:48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파업으로 업체 이탈‧물량감소…택배기사‧대리점 경제적 어려움 호소

택배산업, 필수공익사업 지정 등 정부 정책 뒷받침돼야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의 파업이 23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이 택배노조의 파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데일리안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의 파업이 23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이 택배노조의 파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데일리안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의 파업이 23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이 택배노조의 파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리점연합은 노조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택배 물량이 줄고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경제적 어려움이 심화되고 있다며 조건 없는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CJ대한통운대리점연합은 19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CJ대한통운 택배종사자들과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노조는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인 국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즉각 파업을 철회하고 정상 업무 복귀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합의에 대한 왜곡된 주장들로 조합원을 속여가며 이번 명분 없는 파업을 주도한 택배노조 지도부는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해 총사퇴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리점연합은 택배산업을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는 등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라며 정부를 향해서도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김종철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 회장은 “개인사업자에게 노조 설립 필증을 교부한 고용노동부는 왜 뒷짐만 지고 있느냐”며 “아무런 법적 제도를 마련하지 않은 상황에서 노조 설립 필증을 교부해 현장에 혼란만 초래한 고용부는 왜 수수방관하고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불법적인 파업 현장을 지도, 개선하는 역할과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리점연합은 CJ대한통운 택배사업자들에게도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대리점연합 측은 “지금이라도 접수중지(집화제한) 조치를 해제한 뒤 해당 구역에 도착하는 상품 전량을 대체 배송해 달라”며 “조합원들이 파업을 하더라도 해당 지역의 상품이 정상적으로 배송돼야 소비자 불편과 화주 고객사 이탈을 막을 수 있으며 동시에 대다수 선량한 일반 택배기사들의 피해도 최소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J대한통운은 고객사와 소비자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대리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