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청년떡집의 양유, ‘비건 치즈’로 ‘CES 2022’서 관심 집중


입력 2022.01.10 08:35 수정 2022.01.10 08:35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양유'의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 제품을 시식하는 방문객들ⓒ양유 '양유'의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 제품을 시식하는 방문객들ⓒ양유

푸드테크 기업 양유가 이번 ‘CES 2022’에 처음 신설된 ‘푸드 테크놀로지’ 섹션에 국내 식품 기업 최초로 참가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뤘다.


양유는 ‘CES 2022’의 테크 웨스트 쪽 (FOOD TECHNOLOGY 섹션)에 마련한 부스에서 미국법인 자회사 ‘아머드 프레시’가 개발한 비건 치즈를 처음 공개했다.


양유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는 자체 발효 기술을 통해 기존 비건 치즈가 해결하지 못했던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동물성 치즈와 거의 유사한 수치(100g 당 최대 20%)의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


또한 코코넛 오일을 활용해 만드는 기존 비건 치즈와 달리 아몬드 밀크를 베이스로 자체 개발한 키믹스를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일반 치즈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 행사에서 양유는 슬라이스, 슈레드, 포션, 스프레드, 까망베르, 부라타 등 총 6종의 형태에 플레인, 딸기, 블루베리, 시트론, 갈릭 허브, 스파이시 할라피뇨, 인절미, 솔티드 카라멜&초콜릿 등 8가지 맛으로 개발한 비건 치즈 제품들을 전시했다.


이와 함께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설명하며 주요 제품 샘플링도 함께 진행했다.


현장을 찾은 많은 외국인 방문객들은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를 흥미롭게 구경하며 발효 방법에 대해 문의하는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맛과 풍미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또 부스 전면과 제품 브로셔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지구와 환경을 살리는 히어로를 모집한 현장 이벤트도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양유의 해외비즈니스팀 조혜민 팀장은 “대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CES 2022’에 처음 신설된 ‘푸드 테크놀로지’ 분야에 국내 최초로 비건 치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세계 방문객들이 ‘아머드 프레시 비건 치즈’에 큰 관심을 가져 주셔서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맛과 형태의 라인업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CES 2022’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양유는 2022년 1분기 투자 유치를 목표로 삼고 국내 시장 및 글로벌 시장 영업을 본격화한다. 또 올해 초 자사 브랜드인 청년떡집과 우주인피자를 통해 비건 치즈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올 상반기 중에는 플레인 맛부터 국내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