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진부함 벗어 던진 새로운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 니드’


입력 2022.01.04 18:11 수정 2022.01.04 18:11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유니크한 외관, 건물 가치 끌어올리는 외관특화 설계 갖춘 대표 ‘하이엔드 오피스텔’

▶ 단지 내부는 하이엔드 주거 문화의 정수 느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집약돼 있어

ⓒ르 니드 투시도 ⓒ르 니드 투시도

유니크한 외관으로 건물 가치를 끌어올리는 건축물 외관특화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외관특화를 통해 조망이나 채광,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유리하게 작용하도록 설계 자체가 진화하고 있어 반향이 적지 않다.


이미 특이한 외형으로 설계된 건축물들은 고층 건물이 집약해 있는 뉴욕, 두바이, 상하이, 홍콩 등 해외의 대도시에서 관광명소로까지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마치 세대 내 공중 정원이 있는 것처럼 정방형 테라스가 넓게 자리해 있는 형태로 지어지거나 돌출된 형태로 짓는 건축 기법이 적용돼 외관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외에서는 예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사례가 보고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조망, 채광, 프라이버시 3박자를 모두 갖춘 평면을 확보하기 위해 외관을 특화한 건축물 사례가 많지 않다. 최근에서야 하이엔드 오피스텔에서 진부함을 벗어 던진 새로운 외관특화가 차츰 모습을 드러내는 수준이다.


㈜에스엔에이치씨(시행)와 롯데건설㈜(시공)이 함께 선보이는 ‘르 니드’는 부동산 시장에서 드물게 외관특화가 적용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르 니드’는 땅값이 비싼 강남권에서도 대지면적 약 2,352㎡(약 711평)에 대규모로 지어지는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62-27번지 일원에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 규모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자연과 도심 어느 곳에서도 배경과 어우러지는 둥지의 모습을 본 떠 전용면적 42㎡~130㎡ 총 156실의 24개 모든 타입에 장방형 테라스가 설계된다. 장방형 테라스를 통한 서비스 면적의 극대화로 실제 전용면적보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여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벽돌 모양의 평면으로 지어지는 단순한 오피스텔이 아닌 하나의 건축물 안에서도 각각의 전망을 극대화해 주변의 건물을 고려하고 소통하는 건축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통해 수요자들은 ‘르 니드’에 마련되는 장방형 테라스에서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휴식과 대화, 새로운 아이디어 창조의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테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르 니드’는 주변 건축물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크 그레이 계열의 외관 컬러를 통해 동적인 선과 면을 입체적으로 구성했다. 특히 돌출 테라스를 적용한 입면 디자인과 고급 마감재를 통해 단순하면서도 입체적이고, 차분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도시와 건축물 간의 연속성을 위해 단지의 입면부와 저층부, 휴게공간, 보행로 곳곳에 조명을 설계해 인위적이지 않은 야간경관을 연출해냈다.


미래 지향적인 생활공간이자, 건축물에 대한 고유 부가가치를 생성해낸 ‘르 니드’는 외관에 이어 단지 내에서도 고스란히 특화설계를 반영하며, 하이엔드 오피스텔만의 정수를 이끌어냈다.


다양한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낸 LDK 평면을 통해 동선의 편리함을 꾀하고, 오픈형 다이닝 키친과 바(Bar)를 설계하여 요리와 업무, 미팅, 파티, 취미활동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기능 주거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했다. 일부 타입에는 대형 신발장,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이 마련돼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설계의 한 끗 차이이기도 할 주방 가전과 가구, 세세한 수전과 바닥재에 이르기까지 독일과 이태리 등 명품 회사들의 상품으로 적용시키며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일반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아닌 대규모 하이엔드 오피스텔에서만 이용해볼 수 있는 실내농구장과 러닝트랙 등 다양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어메니티 공간(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되며, 하이엔드 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아낌없이 제공된다.


이렇듯 진부함을 벗어 던진 새로운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르 니드’는 하이엔드라는 품격에 걸맞는 생활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단지는 3호선, 신분당선 환승역이자 향후 GTX-C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재역(서초구청)과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에 속한다.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등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으며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 자연환경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최상층의 라이프 스타일과 프라이빗한 내부,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선사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 니드’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자격, 자금조달계획서, 재당첨 제한, 청약가점 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무이자 등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분양 조건도 제공된다.


‘르 니드’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