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담치킨, 신메뉴 ‘불패치킨’ 출시 “지지않는 매운 맛”


입력 2021.12.24 13:58 수정 2021.12.24 13:58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 블랙페퍼의 독특한 매운맛, 스모크소스에 고다치즈까지

- 21일 선판매 이후 고객들 ‘인생치킨’ 호평 이어져


ⓒ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새 시그니처 메뉴 ‘불패치킨’을 25일 출시한다. 지난 4월 스리라차 출시 이후 8개월 만에 나온 신작이다.


매운 계열 치킨인 불패치킨은 얼얼한 블랙페퍼와 고추를 활용하여 연출된 독특한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모크 소스와 고다치즈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매운맛이 식욕을 돋구는 치킨이다. 또한 치킨에 쫄깃한 찹쌀볼을 곁들여 먹는 재미를 더했다. 메뉴명 불패치킨은 맛을 내는 주요 재료인 블랙페퍼에서 따왔으며, 어떤 치킨과 겨루어도 절대 지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자신감을 담은 의미이기도 하다.


불패치킨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매운맛의 장벽을 낮췄다. 붉은 소스가 맵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운맛의 여운이 길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잠깐 입가가 얼얼하더라도 계속해서 손이 가는 부담스럽지 않은 매운맛이다. 자담치킨의 매운 시그니처 메뉴인 맵슐랭, 스리라차치킨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어 불패치킨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자담치킨은 지난 9월 말부터 불패치킨 메뉴 개발과 출시를 준비하여 왔다. 그동안 40여 차례에 이르는 사내 시식을 통해 맛과 비주얼을 다듬었다. 출시 전 가맹점 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두 차례의 시식회에서도 불패치킨은 큰 호평을 받았다. 후추를 이용한 기존의 치킨과도 차별화되면서도 색다른 매운맛이라는 것이 주된 의견이었다. 이미 21일부터 시험 판매를 진행한 상황에서 ‘새로 만난 인생 치킨’이라는 고객들의 리뷰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자담치킨은 출시에 맞춰 공식 SNS에 치킨 아이돌 오디션도 진행했다. 가상의 연예기획사인 ‘자담엔터테인먼트’에서 치킨 연습생 3명이 데뷔를 위해 한 달 동안 서로 기량을 겨루는 스토리로 이어져 왔다. 경쟁에서 승리하고 데뷔작으로 선택된 불패치킨의 캐릭터 모습은 25일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해당 게시물들은 최대 3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자담치킨 신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인기 절정인 맵슐랭치킨의 후속작인 만큼 전작을 따라잡을 수 있게 오랫동안 다듬고 준비하여 내놓은 메뉴다”라며 “코로나와 강화된 거리두기로 인해 예년과는 다른 심심한 연말이지만 불패치킨과 함께 코로나에도, 무료함에도 지지않는 불패의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