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석열 "공수처 '언론사찰''정치사찰' 충격…존폐 검토해야"


입력 2021.12.23 14:08 수정 2021.12.23 16:36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본지 기자와 野 의원 7명 통신조회

"정권교체로 공수처 폭주 막겠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기자·야당 국회의원의 통신자료를 전방위적으로 조회한 공수처를 겨냥해 '언론사찰' '정치사찰'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윤석열 후보는 23일 SNS를 통해 "공수처가 국민의힘 의원 7명의 통신자료를 조회했다. 불과 며칠 전 '언론사찰'이 논란이 되더니 이제는 '정치사찰'까지 했다니 충격"이라며 "이는 명백한 야당 탄압"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지금까지 드러난 의원 숫자만 7명이니 얼마나 더 많은 야당 의원과 보좌진·당직자들을 사찰했을지 의심스럽다"며 "공수처가 '빅 브라더'가 지배하는 공포 사회를 만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공수처는 본지 데일리안의 법조출입기자 등 15개 매체 40여 명의 기자의 통신자료를 조회해 '민간인 사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또 국민의힘 이양수 중앙선대위 수석대변인과 조수진 최고위원 등 야당 국회의원의 통신자료도 조회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 윤석열 후보는 "국회의원은 한 사람 한 사람이 헌법기관이며, 국민을 대표해 행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국회의원에 대한 사찰은 국민에 대한 사찰"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이 정도면 공수처의 존폐를 검토해야할 상황이 아닌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대로는 안된다. 정권교체로 공수처의 폭주를 막겠다"고 강조했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