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미크론 감염자와 같은 식당서 밥 먹은 50대 여성 확진…"오미크론 의심"


입력 2021.12.03 20:32 수정 2021.12.03 21:14        정채영 기자 (chaezero@dailian.co.kr)

3일 0시 기준 오미크론 관련 사례 분류자 13명

인천 미추홀구 교회 집단감염 확인…오미크론 사례 늘어날 것

오미크론 확진 부부의 지인 가족 다녀간 인천 모 교회의 출입문이 굳게 닫혀있다. ⓒ연합뉴스 오미크론 확진 부부의 지인 가족 다녀간 인천 모 교회의 출입문이 굳게 닫혀있다.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진자와 같은 식당을 이용한 사람 중에 오미크론 감염 의심자가 나왔다. 감염 의심자는 지난 달 나이지리아를 다녀온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진자 부부의 지인인 30대 남성의 접촉자로, 같은 공간에서 식사를 한 후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관리되고 있었다.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 1일 인천에 거주하는 5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 여성은 국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와 사적인 관계는 없지만 오미크론 관련 사례로 분류됐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은 브리핑에서 "이 여성은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인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남성과 지인 사이는 아니며, 같은 공간에서 식사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식당은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공간이 크지 않다"며 "같은 공간에서 식사했기 때문에 초기 역학조사에서 밀접접촉자로 분류돼 관리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0시 기준 방대본이 공식적으로 오미크론 관련 사례로 분류하고 있는 사람은 전날보다 4명 늘어난 총 13명이다. 이 가운데 지난달 24일 나이지리아에서 귀국한 인천 거주 40대 부부와 이들의 10대 자녀 1명, 지인인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30대 남성 1명, 역시 나이지리아를 방문하고 지난달 23일 입국한 경기도 거주 50대 여성 2명 등 총 6명은 전날까지 전장유전체 분석을 통해 오미크론 감염 사실이 확정됐다.


나머지 7명은 코로나19 확진 상태에서 어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7명 가운데 3명은 30대 남성 확진자의 아내, 장모, 지인이다. 다른 4명은 전날 오미크론 의심 관련자로 신규 분류됐는데 이중 3명은 30대 남성의 지인과 관련됐고, 3명 중 1명은 백신 미접종, 2명은 백신을 1차만 접종했다. 나머지 1명은 30대 남성과 같은 식당을 이용했다가 코로나19에 확진된 여성으로 백신 미접종 상태다.


이와는 별도로 이날 우즈베키스탄 남성 확진자의 가족들이 다닌 인천 미추홀구 교회에서 집단감염이 확인됨에 따라 국내 오미크론 관련 사례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방역당국은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 6명은 무증상이거나 경증 상태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밝혔다.

정채영 기자 (chaezer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정채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