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석열, 이준석 찾아 서울에서 출발…주말 '골든타임' 앞두고 분주


입력 2021.12.03 15:33 수정 2021.12.03 16:25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尹, 뒤늦게 '원팀' 시동…洪 만나고 李 찾으러

"이 대표님 뵙고 여러 의견 경청하겠다"

6일 선대위 공식 출범 전이 사태 수습 골든타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운데)가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운데)가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앞두고 분주하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영입이 무산되고, 이준석 대표까지 당무를 거부하면서 지지율이 휘청대고 있어서다.


윤 후보는 '골든타임'으로 꼽히는 오는 6일 이전에 이 대표를 달래고 선대위 체제를 안정시킬 과제를 안게 됐다.


3일 윤석열 후보는 지방에서 잠행하고 있는 이 대표를 직접 찾아 나섰다. 윤 후보 캠프는 이날 오후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윤 후보가 오후 2시40분쯤 당사 후보실을 출발했다"고 알렸다.


아울러 윤 후보가 "이준석 대표님을 뵙고 여러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거듭 말했다고도 전했다.


앞서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공개 선대위 회의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와) 굉장히 만나고 싶다"며 "오늘도 사실 일정을 정리하고 (이 대표가 머무는) 제주도로 가려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30일 이 후보가 선대위 갈등으로 잠행을 시작한지 나흘 만에 윤 후보가 직접 움직이기 시작한 것이다.


윤 후보는 전날에는 전당대회 이후 처음으로 홍준표 의원과 회동을 하기도 했다. 윤 후보가 전당대회에서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후 처음이다. 김 전 위원장의 선대위 합류가 사실상 무산된 데다 이 대표와의 관계까지 삐걱대자 뒤늦게 '원팀' 시동을 걸었다는 평가다.


반면 이 대표는 이날 제주시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나 "후보가 직접 나오지 못하고 핵심 관계자의 검열을 거치자는 의도라고 한다면 저는 절대 만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윤 후보 측이 이 대표를 만나러 출발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에도 "윤 후보가 잠시 후 울산으로 가서 이준석 대표를 만난다. 이 대표와도 얘기가 됐다"고 했다.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날 데일리안과 통화에서 "이번 주말이 사태 수습의 골든타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당대표 없이 선대위가 출범하게 되면 치명타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 대표는 전날 언론과 인터뷰에서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인선과 선거 캠페인 전략에 대한 파격적 변화가 없다면 6일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할 생각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