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명 "조동연 사퇴, 모든 책임은 내가 지겠다"


입력 2021.12.03 14:43 수정 2021.12.03 15:11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참으로 안타깝고 마음이 무겁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인선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인선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조동연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일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조동연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사퇴의 뜻을 밝힌 것과 관련해 "모든 책임은 후보인 제가 지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참으로 안타깝고 마음이 무겁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결단으로 저와 함께 하려다가 본인과 가족들이 큰 상처를 받게 되었다"며 "조동연 위원장님과 가족들에게 미안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 위원장님과 가족에게는 더 이상 아픔이나 상처가 되는 일이 없도록 배려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앞서 조 위원장은 전날(2일) 밤 "아이들과 가족은 그만 힘들게 해주셨으면 한다"며 자진 사퇴 의사를 전했고, 3일에도 "지금 공식적으로 사퇴하는 것이 더 이상 후보자님과 당에 누가 되지 않을 것 같다"고 사퇴 의사를 재확인했다.


서경대 군사학과 조교수인 조 위원장은 1982년생 30대 워킹맘이자 군사 전문가로, 지난달 30일 민주당 선대위에 합류했다. 그러나 조 위원장이 공동상임선대위원장직을 맡은 바로 다음날 강용석 변호사가 조 위원장의 이혼 사유가 혼외자 출산 문제 때문이라는 등의 의혹을 제기했고, 사생활 논란이 거세지자 선대위에 영입된 지 이틀만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1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드레스룸 2021.12.03  03:34
    책임은 말로만??    2022년 3월9일 국민의 회초리로 책임을 지는게 젤 좋을듯 ......
    0
    0
1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