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층간소음 흉기난동' 40대男 검찰 송치…사과 없이 묵묵부답


입력 2021.11.24 12:05 수정 2021.11.24 12:06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살인미수, 특수상해,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검찰송치

목 부위 찔린 피해자는 여전히 의식불명…뇌경색 진행돼 수술

층간소음 갈등으로 아랫집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두른 40대 남성이 구속된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연합뉴스 층간소음 갈등으로 아랫집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두른 40대 남성이 구속된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연합뉴스

층간소음 갈등으로 아랫집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두른 40대 남성이 구속된 상태로 검찰에 송치됐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살인미수, 특수상해,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A(48)씨를 검찰에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5일 오후 4시 50분께 인천시 남동구 한 빌라에서 60대 B씨 부부와 20대 딸 등 일가족 3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사건으로 B씨의 아내는 목 부위를 흉기에 찔려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뇌경색이 진행돼 수술을 받았다. B씨와 딸도 얼굴과 손 등을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A씨는 이날 검찰에 송치되기 전 "아랫집에 왜 찾아갔나“, ”왜 흉기를 휘둘렀느냐", “피해자 가족에게 할 말 없느냐”, “예전에도 피해자 집에 여러 번 찾아간 이유는 무엇이냐" 등 취재진의 잇따른 질문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3개월 전 이 빌라 4층으로 이사를 왔으며 아래층인 3층에 사는 B씨 가족과 층간 소음으로 갈등을 빚었다. 그는 당일 낮 B씨 가족의 집에 찾아가 소란을 피우다가 경찰로부터 경범죄처벌법상 불안감 조성 혐의로 출석 통보를 받고도 재차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경찰에서 "아래층에서 소리가 들리고 시끄러워서 항의했고 평소 감정이 좋지 않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지난 9월부터 A씨가 피해자들을 지속해서 괴롭혔다고 판단해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도 적용했다.


이번 사건 당시 출동한 경찰관 2명이 차례로 현장을 이탈한 뒤 뒤늦게 합류한 사실이 알려지며 부실 대응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