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총 "민주노총 총파업‧불법집회 철회하라"


입력 2021.10.18 10:29 수정 2021.10.18 10:29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고통분담 외면한 이기적 총파업에 공감할 국민 없을 것"

"불법집회는 일상 회복 바라는 국민적 기대 저버리는 행위"

서울 대흥동 한국경영자총협회 회관 전경. ⓒ한국경영자총협회 서울 대흥동 한국경영자총협회 회관 전경.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20일 총파업 강행 방침을 비난하며 즉각 철회를 촉구했다. 정부를 향해서는 민주노총의 불법집회 등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경총은 18일 입장문을 통해 “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에 따른 위기 속에서 많은 기업과 근로자들은 일터와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고통을 분담하고 있다”면서 “민주노총은 고통분담에는 동참하지 않고 자신들의 일방적인 요구사항을 주장하며 총파업을 강행한다는 계획으로, 이런 이기적인 총파업에 공감할 국민은 없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경총은 특히 민주노총이 이번 파업에서 ‘기간산업의 국유화’, ‘부동산 보유세 강화’, ‘재벌개혁’ 등 파업의 목적이 될 수 없는 정치적 요구를 앞세우고 있다는 점을 언급한 뒤, 이는 일반 조합원들에게도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우리 경제는 매우 어렵고, 일자리를 찾지 못하는 청년은 늘어가는 상황에서 민주노총이 책임 있는 사회주체로서 더 이상 이념적 투쟁을 반복하는 구태를 버리고 경제회복에 함께 노력해 달라”고 촉구했다.


총파업과 함께 예정된 집회에 대해서도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을 제기하며 즉각 철회하고 감영병 예방노력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경총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국민적 노력 속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불법집회를 벌여온 민주노총의 행태를 지적하고, 특히 민주노총 위원장이 지난 7월 3일 불법집회를 개최한 혐의로 구속된 점을 언급한 뒤 “이런 상황에서 또다시 불법집회를 개최하는 것은 일상으로의 회복을 바라는 국민적 기대를 또다시 저버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정부를 향해서도 민주노총의 불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경총은 “우리 경제의 회복을 위해서는 산업현장 노사관계의 안정이 필수임에도, 민주노총은 경제위기는 외면한 채 명분 없는 총파업과 불법집회를 감행한다는 계획을 굽히지 않고 있다”면서 “정부는 민주노총의 총파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법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엄중히 물어 산업현장의 법치주의를 확립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