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광주서 대장동 도보시위’...이준석 “특검 받지 않으면, 이재명 아닌 민주당 문제”


입력 2021.10.12 00:00 수정 2021.10.12 00:58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이재명 후보에 경고...시간 때우기 식으로 상황 모면 못한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1일 오후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특검 촉구' 도보 1인 시위를 시작하며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1일 오후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특검 촉구' 도보 1인 시위를 시작하며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광주를 방문해 ‘이재명 대장동 게이트 특검 촉구’ 도보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이날 광주 5.18 민주광장부터 전남대까지 5㎞ 구간을 2시간가량 도보로 이동한 이 대표는 취재진과 만나 “이재명 후보에게 경고한다”며 “본인이 시간 때우기 식으로, 아무 말 대잔치 식으로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지금 당장 특검을 받지 않으면 이 문제는 더 이상 이재명 경기지사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는 곧 민주당의 문제가 되리라는 것을 명백하게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광주 시민들을 향해 “오늘을 기점으로 민주주의의 중심인 전남과 광주에서도 꼭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특검을 향한 지지의 목소리가 높아졌으면 한다”고 호소했다.


이날 도보 시위에 동행한 원희룡 전 제주지사도 이재명 지사를 향해 “제가 제시한, 앞으로 제시할 팩트와 증거에 대해 반박해보라”며 “거짓말이면 허위사실 공표와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돼 바로 후보 자격을 박탈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