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北 "남한 SLBM 부실한 무기…무기개발 집착 속내 주시"


입력 2021.09.20 13:08 수정 2021.09.20 13:08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북한이 남한의 첫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의 시험 발사를 "부실한 무기"라며 평가절하했다.ⓒ국방부 북한이 남한의 첫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의 시험 발사를 "부실한 무기"라며 평가절하했다.ⓒ국방부

북한이 남한의 첫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의 시험 발사를 "부실한 무기"라며 평가절하했다.


장창하 북한 국방과학원장은 20일 조선중앙통신에 발표한 '남조선의 서투른 수중발사탄도미사일' 제목의 글에서 "위협적인 수단으로 받아들일 단계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장 원장은 "남조선이 공개하고 크게 광고한 미사일이 수중발사탄도미사일이라고 볼 때 초보적인 걸음마 단계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깎아 내렸다.


그는 "수중무기와는 거리가 먼 쉽게 말해 제 모양새를 갖추지 못한 어딘가 부실한 무기"라며 "분명 잠수발사 탄도미사일이 아니었다. 사거리가 500㎞ 미만인 전술탄도미사일로 판단한다"고 단언했다.


특히 "발사체에 접이식 날개를 붙였다는 것만으로도 초보적인 단계에 있음을 알 수 있다"며 "복잡한 유체 흐름 해석을 비롯한 핵심적인 수중발사기술을 아직 완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남조선이 잠수함 무기체계 개발에 집착하고 있다는데 주의를 돌리며 그 속내를 주시해보고 있다"며 "더욱 긴장해질 조선 반도의 군사적 긴장을 예고하게 하며 동시에 우리를 재각성시키고 우리가 할 바를 명백히 알게 해준다"고 주장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