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버스메이,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샘큐(SAMQ)’ 출시


입력 2021.08.31 09:03 수정 2021.08.30 16:55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노버스메이’는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인 ‘샘큐(SAMQ)’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버스메이는 ‘타임키퍼’와 같은 근태관리 플랫폼을 선보이면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해온 바 있다. 노버스메이 관계자는 “흩어져있는 사내 SW 자산 등을 모아서 관리하기가 번거로워 업무를 지연시키고 불필요한 효율 저하를 불러일으켰던 만큼, 효율성 개선에 적극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노버스메이의 ‘샘큐’는 비대면 업무 지원 플랫폼 및 업무 퍼포먼스를 개선한 자동사내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현재 ‘숨은 자산조회’, ‘소프트웨어 관리’, ‘샘큐 스토어’ 등 총 5가지의 기능을 지원한다.


샘큐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크게 2종으로 나뉜다. ‘숨은 자산조회’, ‘소프트웨어 관리’와 같은 통계 요약형 기능과 ‘샘큐 스토어’, ‘소프트웨어 할인’, ‘다이렉트 장애신고’와 같이 각 SW의 신규 구매, 유지 보수 등에 관련된 기능이다.


‘숨은 자산조회’와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은 샘큐의 주된 기능이다. ‘숨은 자산조회’를 이용할 경우, 지출이 계속 발생하고 있지만 평소 사용이 잘 되지 않던 사내 SW 자산의 파악이 한 번에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을 통해 현재 보유 중인 사내자산의 목록과 유형별 보유 비중, 총 보유 개수 등을 통계로 파악할 수도 있다.


샘큐의 주요 특징은 통계 요약형 기능 외에도 구매와 유지보수, 할인 등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샘큐 스토어’를 이용하면 개별 SW를 각각 구매할 때 따라오는 복잡한 구매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간편한 구매가 가능하며, 플랫폼 자체적으로 ‘다이렉트 장애신고’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플랫폼에서 바로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사용 중인 SW의 할인 소식을 ‘소프트웨어 할인’ 기능으로 전달하여 실질 지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노버스메이는 샘큐의 무료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