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분양시장 휩쓰는 10대 건설사 아파트…‘더샵 천안레이크마크’ 주목


입력 2021.08.18 15:02 수정 2021.08.18 15:26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KD㈜가 위탁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8월 분양 예정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투시도 ⓒ더샵 천안레이크마크 투시도

10대 건설사가 시공한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1~8월 전국에서 분양단지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조사한 결과, 상위 50개 단지 중 22개가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아파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단지별로 보면, 연초 GS건설이 공급한 경기도 성남시 ‘위례자이 더시티’는 1순위 평균 경쟁률 617.6대 1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세종자이 더시티(199.7대 1)’, ‘래미안 원베일리(161.2대 1)’, ‘힐스테이트 모종네오루체(61.3대 1)’, 더샵디오션시티2차(58.8대 1) 등도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7월 말 국토교통부는 국내 건설사의 시공능력평가를 발표했다. 올해 시공능력평가 10위권에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SK에코플랜트가 이름을 올렸다.


시공능력평가는 발주자가 적정한 건설업체를 선정할 수 있도록 건설공사실적, 경영상태, 기술능력, 신인도 전반에 걸쳐 평가하는 제도다. 종합적으로 시공능력의 수준을 평가하는 만큼 기업 인지도 및 신뢰도와 직결된다.


업계 관계자는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검증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끈다”면서 “수요자들의 브랜드 선호도가 나날이 높아지는 만큼 선별된 브랜드 아파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가 충남 천안시에 8월 분양을 알렸다. 바로 ‘더샵 천안레이크마크’이다. KD㈜가 위탁하고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8층 4개동 전용면적 65㎡, 75㎡ 총 411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 ▲65㎡ 294세대 ▲75㎡ 117세대로 구성됐다.


게다가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천안시의 비규제지역이어서 투자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거주자는 물론 충청남도, 세종시, 대전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구성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과거 당첨이력이 있어도 재당첨 제한이 없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호수공원인 직산저수지와 삼은저수지 생활체육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호수공원을 따라 조성된 1.2km 길이의 수변산책로는 물론 인근 성거산, 위례산, 태조산 등 산도 많아서 산책, 조깅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봉주로, 직산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천안대로와 서울까지 연결되는 1번 국도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북천안IC와 천안IC도 진입이 편리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전국 각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접한 수도권 광역전철 1호선 직산역을 통해 경부선 천안역, KTX 천안아산역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직산~부성간 1번국도 확장이 예정돼 있고, 단지 주변으로 도시계획도로도 개설될 계획이다.


인근 어린이집은 물론 소망초, 삼은초, 부성중, 업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어서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주변으로 서북구청, 직산읍주민센터 등 행정시설과 하나로마트, 직산 패션아울렛, 메가마트, 천안농수산물시장, JS메디칼의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정주 여건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산업단지가 가까워서 직주근접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도보 거리에 충남테크노파크가 위치하고 삼성SDI 천안사업장, 천안제2,4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북부BIT 산업단지(2024년 예정), 천안테크노파크 산업단지(2023년 예정),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2023년 예정) 등도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더샵 천안레이크마크는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4베이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개방감을 자랑한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조경시설, 공원과 주민공동시설인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 북카페, 독서실, 멀티룸, 코인세탁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8월중 오픈 예정이며 충남 천안시 서북구에 들어선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