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학교 2021' 박인환→전석호, 학생들 이끌 교사·학부모 라인업


입력 2021.08.06 09:33 수정 2021.08.06 09:34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

ⓒ포스타컴퍼니, 에이스팩토리, YK미디어플러스, S&A엔터테인먼트, 바를정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포스타컴퍼니, 에이스팩토리, YK미디어플러스, S&A엔터테인먼트, 바를정엔터테인먼트, 플럼에이앤씨, 스타빌리지엔터테인먼트

'학교 2021'에 베테랑 배우들이 대거 합류했다.


6일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 측은 배우 박인환, 전석호, 김규선, 이지하, 김민상, 조승연, 김수진이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앞서 배우 김요한, 추영우, 조이현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학교 2021' 측에 따르면 박인환은 공기준(김요한 분)의 할아버지 공영수 역을 맡았다. 과거 대목수였던 그는 현재 집안 사정으로 손주 기준과 단둘이 살고 있다. 기준에게 한없이 다정한 할아버지인 공영수는 진지원(조이현 분)과도 목공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허울 없는 친구가 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전석호는 건축과에 새로 부임한 선생님 이강훈 역을 맡았다. 이강훈은 학생보다는 워라밸을 중시하는 캐릭터로, 학생들과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인다. 김규선은 현실적인 감각을 갖추고 있지만 때때로 학생들 편에 설 줄 아는 건축과 선생님 송채린으로 분해, 비슷한 듯 다른 가치관을 가진 이강훈과 충돌한다. 두 사람은 다양한 사건들을 통해 학생들과 부딪칠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교사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지하는 양면의 얼굴을 가진 이사장 구미희를, 김민상은 그녀의 그림자이자 욕망의 발톱을 숨긴 교무부장 이한수를 연기한다. 두 사람은 학생들의 꿈보다는 취업률을 중요시하는 인물로, 학생들과 은근하게 갈등을 빚는다.


진지원(조이현 분)의 아버지 진덕규 역은 조승연이, 어머니 조용미 역은 김수진이 맡았다. 가족의 평화가 제일 중요한 진덕규와 달리, 조용미는 딸 진지원의 꿈을 못마땅해하며 그와 사사건건 갈등한다.


'학교 2021'은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