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피델리티운용,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 순자산 3조


입력 2021.07.27 17:48 수정 2021.07.27 17:48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피델리티자산운용 로고 ⓒ피델리티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로고 ⓒ피델리티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은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증권 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의 순자산이 3조원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전일 기준 펀드의 순자산은 3조1576억원을 기록해 국내 설정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하면 주식형 펀드 중 가장 큰 수준이다.


해당 펀드는 2015년 6월에 국내에 설정돼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기술주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펀드 중 하나로 알려졌다. 지난해 2월 순자산이 1조원을 넘어선 후 팬데믹 상황에서 전 세계적인 기술주의 강세와 함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1월에는 2조원을 달성했다. 전날 기준 최근 1년 동안 42.44%의 수익을 거뒀고 설정 이후 성과는 238.93%에 달하며 연평균 39.09%를 기록하고 있다.


펀드는 전 세계에서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재, 유통, 금융 등 기술 혁신의 혜택을 받는 기업들 중 확신이 높은 약 40~60개 기업의 주식에 투자한다.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참조지수(MSCI AC World Tech. Index)에 포함되지 않은 종목에도 투자해 인덱스 펀드, ETF 와 달리 적극적으로 초과수익 기회를 추구한다.


밸류에이션이 지나치게 높거나 과도한 관심을 받으며 테마주로 떠오르는 종목보다는 장기성장 전망이 긍정적이고 매출과 이익이 우수하며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인 종목에 투자해 리스크를 관리한다. 펀드가 주목하고 있는 기술 섹터의 테마들은 클라우드, AI, 전기차, 비디오 게임, 5G 등이다. 이들은 모든 시장 상황에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아 기술 섹터에서도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수익 추구와 함께 위험을 관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권준 대표이사는 “기술주의 관심과 중요성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펀드의 차별화된 전략과 성과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시장 변동성을 초래할 수 있는 요인들이 많지만 다양한 하위 섹터로 구성된 기술 업종은 장기적으로 많은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